Go to the top

교육목표

인재상

Love and Support for Others
사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을 가진 인재
Creativity . Self Discipline . Inquisitveness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Cosmopolitan Mindest . Constructive Criticism
국제적 감각과 비판적 사고력을 보유한 인재
교육철학

교육철학

대원킨더아카데미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교육은 Experience, Freedom, Character, Global Citizenship입니다.

경험

Experience

경험(Experience)은 지속적이고 교육적으로 가치있는 경험을 의미합니다. 성인이 될 때까지 간직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경험이어야 하며, 미래에 아이들이 겪을 경험에도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혼자만의 경험이 아닌 주변인과의 상호교류를 통한 경험을 추구하며, 이러한 경험이 아이들의 내적인 성향과도 연계되어야 합니다. 경험을 강조하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경험을 한 아이들은 미래에 다양한 상황과 어려움에 마주했을 때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자유

Freedom

자유(Freedom)를 추구합니다. 자유는 생각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로 구분되며, 어떠한 생각도 가능하고, 틀에 끼우지 않고 자유롭게 사고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여, 표현력을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 시키고, 다른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자신의 것과 비교하면서 자연스럽게 비판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능력이 길러집니다.
인성

Character

인성(Character)을 강조합니다. 유아기의 인성교육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성이 체화 될 수 있는 시기가 유아기이며, 청소년기의 인성교육은 배울 수 있지만 체화되기는 어렵습니다. 지식이 아무리 많이 쌓여도 인성이 잘 갖춰지지 않으면 리더로 성장 할 수 없다는 하버드대 연구결과와 같이 인성은 지성만큼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대원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입니다.
국제적시민성

Citizenship

국제적시민성(Global Citizenship)입니다. 국제화 시대에서의 국제적시민성 즉, 매너는 인재가 갖춰야 할 필수요소입니다. 질서, 배려, 존중, 대화하는 방법, 경청하는 방법, 공공장소 예절 등을 교육내용 및 생활에 포함해 국제적 매너를 기를 수 있도록 하며, 성인이 되어서 세계 어딜 나가도 당당하고 매너있는 인재로 키우고자 합니다.
교육원리

교육원리

아이들은 어떻게 잘 배우고 발달할까요?

아이들은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Active)인 행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배우며, 더 많은 내용을 습득합니다. 또한, 놀이와 직접체험(Play & Hands- on)을 이용하고, 교육 주제가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상관이 있고 의미가 있을 때(Relevant & Meaningful) 더 잘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은 대화와 언어(Communication & Language)를 통해서 자신 주변의 세계를 이해합니다. 대원킨더아카데미에서는 Froebel과 J. Dewey로 이어지는 아동 중심 교육(Child-centered Education)사상과 Piaget와 Vygotsky의 인지발달이론(Cognitive Development Theory)에 기초하여 위 4가지 효과적인 교육방법들이 교육현장에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개발합니다.